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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PC에비해서 안드쪽은
자체엔진이아니고 다르게 값을저장하지않는이상
유니티는 mono,il2cpp
언리얼은 so파일 정적분석
코코스는 so파일 정적분석이다
mono에 보안과 더빠른실행력으로만든게 il2cpp인데 왠지 유저들은
더느리고 별로라고한다
하지만 추세를보면 il2cpp로 대부분 넘어가는추세이다
아마도 mono 크랙법등이 점점 퍼지고있는것같다
기본적으로 IDA등으로 so파일 정적분석만 하고
약간의 리버싱지식만있으면 초보자도 할수있다
또다른 모딩인
class.dex파일을 뜯는것에대해서는
자바하고 난독화들이 이미많이개발되어있다]
몇몇유니티게임들도 난독화해서 몇개만들었지만
il2cpp화된것도 class.dex 난독화보다는 쉽게할수있다
메소드자체를 암호화시키면 그나마 좀낫을것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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